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아름답게 콩 같은
홍대 ANC 콩 선생님이에요!
환절기를 맞이해서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입시 고민과 함께
피부 고민까지 하고 있는
우리 예승이들이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수시 면접을 코앞에 두고
다양한 고민을 하고 있는
우리 친구들에게 마음가짐을
더 단단하게 해주기 위해서
오늘은 ANC 운항과학원에서
수시 면접을 준비한 리얼한 후기를
들고 와 봤는데요!
이렇게 가끔씩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는
합격후기들을 찾아보면서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수시 면접 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항공과 주요 대학을
동시에 준비하는 친구들
참 많을 것 같은데요~!
보통 항공과 입시를 준비하는
많은 친구들의 경우
면접에 대한 실전 감각을
배우기 위해서 모의면접
스터디를 병행하고 있어요!
또한 주요 대학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해서
답변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겠죠? :)
선배가 어떤 방식으로
면접 준비를 했는지
꼭꼭 챙겨가도록 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수시 면접 준비 후기를
쓰게 된 학생입니다!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내신은 정말 딱 중간이었어요
4등급이라는 애매한 등급으로
일반 대학에 진학하기에는
부족했던 등급이었습니다
키는 또래들 중에서
조금 큰 편에 속했습니다
169cm였고 치아교정은 하지 않았지만
피부에 트러블이 있어서
자신감이 많이 없는 상태였어요
항공관광과를 위해서
따로 준비를 했던 적도 없고
막연하게 승무원이라는 직업이
멋있어 보였기 때문에
입시를 해볼까 하고 고민만
하던 상태였습니다
그때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상의를 해본 결과
운항과 입시를 해보자고
결정이 났어요!


내신보다 면접에서의 비중이
훨씬 높다고 들었기 때문에
면접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몰라서
많이 고민을 했어요
마침 사촌 언니가 운항 과학원을
다니면서 대학에 입학했다고 해서
언니의 추천으로 anc 운항 과학원에
상담을 잡게 되었습니다
저는 홍대점이 가깝기 때문에
홍대점을 선택한 것도 있었지만
언니도 홍대점을 나왔었기 때문에
신뢰가 더 갔어요
전화로 예약을 하고 어머니와 함께
상담을 하러 갔는데요
상담해주신 선생님께서
우선 항공과 각 있는 대학들을
하나하나 알려주시면서
현실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대학교를 짚어주셨어요
또 이미지 체크도 함께 해주셨는데
무릎 붙이고 서있는 것이
그렇게 힘든 건지 몰랐습니다 ㅠㅠ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보완을 해야 할지도 함께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때
시작했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기본기를 다지는
단기반으로 시작해서
정규과정으로 넘어가는 반을
선택했는데요!
선생님 설명을 듣고 나니까
저만 열심히 하면 항공관광과
주요 대학에 입학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날 어머니와 함께
바로 등록을 하고 왔어요!
어머니도 너무 좋아하셨고요!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수시면접 준비를 하면서 가장
저에게 부담이 되었던 것은
바로 빠른 시간내에
기본기를 익혀야한다는
압박이었는데요
단기반을 시작하면서
그런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대학 별 정보와 함께
마인드 맵을 만들면서
저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첫 수업이었는데요
오히려 그렇게 하고 나니까
자기소개서와 지원동기를
작성할 때 큰 도움이 되었어요~
또 동영상으로 나의 자세를
촬영해보면서 단점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을 때
집에서 거울을 보고 연습하던거랑
많이 달랐어서 더욱 더
단기반에 대한 신뢰가 두터워졌습니다
단기반 친구들도 저와 같은
고등학교 3학년 친구들이나
재수생 언니들이었기 때문에
서로 응원해주는 분위기에서
화기애애하게 진행이 되었어요!

 


 


단기반이 끝나고 나서 정규반
수업이 시작되었는데요
1학년이나 2학년 때부터
준비했던 친구들이라서
처음 수업이 겹쳤을 때
많이 쑥쓰러웠지만
오히려 도와주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알지 못하는
정보들도 많이 알고 있는
친구들이 있었기 때문에
수업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낮 시간에 빈 강의실은
학생증이 있다면 스터디룸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anc운항과학원 홍대점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은데요!
저와 제 친구들은 빈 강의실이 있는
시간대에 모의면접 스터디를 통해
서로 피드백을 해주면서
빈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또한 학생증으로 또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청강인데요!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수업도
학생증이 있다면 청강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매일매일 담당선생님께서
스터디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수업이 없는 날도 학원에 나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어요!!

 


 

1차 수시에서 너무나 감사하게
꿈에 그리던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면접을 볼 기회를 얻었고
면접 날까지 낮 시간에도
학원에서 스터디를 하면서
준비를 했어요
학원에서 하는 ibc 수업이라고
헤어 메이크업 수업에도
참여하면서 면접 날
호감 가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습니다
또한 저에게 있어서 다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
먹는 것에도 신경을 썼고요!
면접 날 오전 조여서 저는
학원에서 출발하는
학원 차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담당 선생님들이 함께 계시니까
정말 든든했어요!
면접장에 들어가기까지 계속
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담당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번
피드백을 받으면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저는 면접 질문의 난이도가
높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들은 아니더라고요
학원에서 나눠주는 주요 대학
기출문제를 토대로
준비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승무원이 아니라 다른 직업을
선택하게 된다면 어떤 직업을
선택할 것 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어요!

 

 

고등학교 3학년에 시작하는
늦은 입시생임에도
꼼꼼하게 도와주셨던
anc운항과학원 홍대점의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해요!
성인과정으로 변경해서
객실승무원 수업을 들으며
선생님들을 계속 볼 생각하니까
너무 좋아요!
부족한 저를 위해서
시간을 내서 스터디를 해주시고
함께 따라와 준 친구들에게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정말 내신보다는 면접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어요!
면접 준비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anc 운항과학원 홍대점의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수시 면접 준비
리얼 후기!!
어떠셨나요?
우리 친구들도 좋은 기운을 받아
얼마 남지 않은
수시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죠? :D
면접은 공식이 있는 것이 아니기에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고3 친구들도
고민하지 말고 바로 연락 주세요!

 


전화 : 02-6959-1938

카톡 : 1004kong

홈페이지 : www.gbancg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