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항공 스튜어디스면접 학원설명후기

언제부터인지 스튜어디스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더라구요! 직장을 그만두고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평소에 좀 관심있던 승무원을 해볼까..
하며 좀 알아보기 시작했죵

스튜어디스가 되려면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자격조건을
갖춰야 되는데 그게 회사마다 비슷비슷한거 같으면서도
항공사 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더라구요 ㅠ


 

 

예를들면, 대한항공은 얼마전부터 고졸도 지원가능한데
제주항공같은 경우는 2년제 이상만 지원가능하다던지
이런 부분에서 차이가 좀 있었어요.

근데 모든 항공사 승무원 면접이
3차까지 더라구요 ;;;;;;;;;;;;;;;;
그걸보니 면접이 만만치는 않겠구나 생각들었습니당 ㅠ

 

면접준비를 혼자서 하는분도 있다고 하는데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저는 학원에 다니면서
스튜어디스 면접 준비를 해보기로 맘먹었죠

요전에 제주항공을 이용해보고 매우 인상깊어
개인적으로 제주항공을 준비하고싶었거든요 !!
주변에 스튜어디스 준비를 했던 친구가 있어
나름만족하고 잘 다녔다던 ANC 학원을 소개받고
직접 상담을 가봤는데요~~

 

사실 친구소개로 가는거라 자세히
알아보고 간건 아닌데, 학원입구 벽쪽에
학원 연혁에 대해 나와있더라구요
무려 1989년도에 설립했다고 하니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만들어졌네요
엄청오래된듯 ㅎㅎ

 

곧 상담해주시는 분이 오셔서
제주항공 승무원 준비에 대해 설명을 듣게됐어요
국내항공사, 외국항공사 장단점에 대해
얘기를 듣고 우선은 일단 제주항공 위주로 준비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제 키가 165쯤 되기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전혀 문제가 없을거고, 이미지도 목소리에 비해?!
차분한 느낌이라 괜찮다고 하셨어요
근데 제가 긴장을 하면 진짜 돌처럼 굳는게 있어서
그런점들은 계속 연습하며 자연스럽게 다듬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제주항공 승무원 채용이 일단 서류전형만 통과하면
그 뒤는 면접으로만 평가하기 때문에
면접준비에 무엇보다 신경쓰고 확실한 준비를
해야한다고 ㅎ
근데 제주항공은 서류에서부터 많이 떨어진다고하더라구요 ㅠㅠ
걱정걱정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특히 면접은 단순히 말을 잘해서 되는게 아니라
어떤 말투와 목소리인지, 또 표정은 어떻게 짓고있는지
걸음걸이는 어떤지 이런 모든 부분을 보고 평가해서
연습도 많이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설명을 듣다보니까 내가 단순히 제주항공 승무원이
인상깊었다고 준비를 하는건 아닌가..
살짝 막막해지긴했지만..어차피 할려고 마음먹고 온거
빼지않고 도전해보기로 했죠!

이 세상에 쉬운게 어딨겠어요~~
또 모르죠!? 제가 제주항공 승무원이 될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친절하게 상담해주신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리구
혹시 승무원에 관심있는데 설명듣고 싶으신분은
연락해보세요 ~ 친구가 저한테 보내줬던 건데요 !
https://open.kakao.com/o/sIyQWpQ
여기에 톡 보내니 선생님께서 바로 답 주셨어요 !
첨엔 톡으로 하니 좀 편하긴하더라구요 !
한번 연락해보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