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스튜어디스 면접준비를

시작하게 된 전 지상직1년차에

일하다가 그만둔 사람이랍니다'-'ㅎㅎ

제가 이 후기를 쓴이유는

저같은 분들! 저같이 꿈이있는데

도전도안해보고(?) 포기했다가

마음으로는포기가안되서

고민하시는분들을위해서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사실은 저는 처음부터

스튜어디스가 꿈이였어요

근데 뭔가 용기가 나지않았던거같아요

그게 뭐라고 딱얘기하자면

모든것에 자신감이없었던거같아요

면접준비가 중요하다고는 들었는데

인터넷검색을하다보면

출처없는 말들이 많아서 더 혼란스럽더라구요

그래서 도저히 엄두가안나서

일단은 지상직이라도 하자라는마음으로

혼자어떻게 준비해서

 


운좋게 취업이되서 일을했답니다.

근데 제가 하고싶었던, 꿈꾸던 나의모습은

이런게 아니였는데.. 라는생각이

자꾸들고 맨날보는 스튜어디스들보면

너무멋있고 배아프고, 가끔은

저사람도하는데 나는 왜 못하지?

라는 생각이 쌓이고쌓이고

1년째인 지금 터지게 된것이죠

 


그리고 1년동안 이곳저곳 찾아보고

생각한결과 저는 anc승무원학원을

다니기로 결심했어요

일단 많은 학원들을 알아봤는데

방문상담을 한번해보고싶다는생각이 든점은

다른학원들에비해 엄청오래됬더라구요

그래서 학원에 문의를 해서 방문을했답니다!!'0'

일단 집이랑 가까운거리였어요

홍대입구역2번출구로 나가니까

 

바로아리따움건물이 나오더라구요

여기3층이라구 하셨어요!!


여기가입구인것같아요 느낌상 ㅎㅎ헤헤

그러고 3틍으로올라갔습니다!!


 


되게시원하고 뭔가 향도좋았어요 ㅎㅎ
(너무변태같나..ㅎㅎㅎㅎ)


그리고 안내데스크에가서 이름적고

상담실? 로안내해주시더라구요!


 

여기가상담실이였어요~~!


비행기 내부랑 비슷한 인테리어로

해놨더라구요 귀여운 곰돌이도 보이고


학생카드를 쓰고있으니까

상담해주시는 선생님이오셨어요

제가 지상직을 1년동안 해왔던거랑

근무하면서 계속 승무원생각이 날수밖에

없는환경이였던것도 말씀드렸더니

원래 승무원이 꿈인데 저처럼 뭔가에

자신감이없고 면접준비를 어떻게 해야될지몰라서

다른일하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오는분들이 많다고하더라구요 ㅎㅎ

 

뭔가 동지들이 많다는생각에 살짝

안심이 되었어요!

그 외에 어떻게 면접준비를해해야되는지,

이미지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어렵고 힘들지만

끝까지 선생님이 힘이되어주고

도움을 줄고 신경써줄거라고 말씀을

하셔서 다른말보다 그말이 믿음이가더라구요

어떤게 관리를 해줄건지 체계적으로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0'

 


저는 솔직히 승무원 면접준비를

오래전부터 할생각이기도했고,

그리고 상담을 이렇게직접와서해보니까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체계적으로 좋은교육과

좋은 면접훈련을 하시고 계신것같아서

바로등록하고왔습니다!

 

여러가지 다 마음에들었었는대

그중 제일마음이 갔던이유는요

수강료를 한번내면 추가요금되는거없이

취업시까지 수강을 할수있다는점과!
(이럴줄알았으면 고등학교때부터와서
등록을해놓을걸그랬어요..고등학교때 항공서비스학과
준비하는수업듣다가도 그떄수강료낸걸로취업시까지 수강이가능
하다고하더라구요'0'////)

다른점보다 홍대점이 강사님들도 많으시고

그 수업을 진행하시는 선생님들이 항공사면접관,

전직승무원, 운항과교수님이였던분들이

5-7년이상 근무하면서 학생들을

엄청난 노하우로 합격을 시키는

분들이 그분들이시더라구요 ㅎㄷㄷ

그리구 뭔가 교육청이랑 노동부에서

승인난 대행기관이라는 점이 사실

믿음이가기도했구요

설명들어보니까 승무원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모든게

다 갖춰져있더라구요

진작올걸 그렇게 끙끙 혼자

고민을했을까 자책하다가도

이제라도 와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함께했답니다 ㅎㅎ^-^


아무튼 저처럼 승무원을 꿈꾸시다가

다른일을하고 계시는분들!

어느학원이라도 가서 꼭 상담은

한번받아보시고 승무원을 포기하든

지금부터시작해보든 모든지해보는게

중요한것같아요ㅎㅎ!

저는 뭐 아직 수업도 나가본것도아니지만

저는 정말 열심히해서

내년이맘때 꼭 멋있게 유니폼을입고

비행을하고있을거에요

여태까지 살면서 한번도

최선을다해본적없는것같은데

저 이번에는 그거 해보려구요


그렇다면 승무원을 준비하시는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스튜어디스 면접준비 anc홍대점 후기를 쓰면서 저 상담도와주셨던 쌤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