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비가 오더니 날씨가 좀 나아진것 같아요!
저는 이제 막학기 개강을 앞두고 있어요! 그래서 요즘 뭔가 취업에 대해서 생각을 할 수록 기분이 싱숭생숭 하더라구요. 괜히 앞이 깜깜하기도 하구요. 사실 지금 프랑스어를 전공하고있지만 어느쪽으로 취업을 할 수 있을까 고민도 좀 많은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결국 교수님하고 상담을 하다가 객실승무원은 어떤지 고민해보라는 조언을 들었어요. 급여도 좋고 복지도 괜찮고 사실 여성이 하기엔 그만큼 멋진 직업이라고 생각했는데 추천을 또 해주시니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객실승무원은 스터디, 과외, 학원... 정말 많더라구요. 사실 제일 끌렸던건 과외랑 학원이었어요. 객실승무원학원이랑 과외중 어떤게 더 좋을까 하고 고민을 정말 많이 했거든요.. 뭔가 과외는 소수정예로 하니까 잘 잡아주고 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라 좀 더 끌렸던건 사실이었어요. 근데 또 객실승무원학원은 뭐가 다른걸까 궁금하기도 해서 당장에는 저희 집 근처에 승무원학원이 있어서 거기로 찾아갔습니다!

 

 

 

 

 

배고파서 가는길이 연트럴파크라서 잠깐 핸드스테이크에 들려서  스테이크랑 감자튀김을 먹었답니당.. 친구가 좀 늦게 온다고해서 혼밥하고있는데 맛있는데도 괜히 외로운 그런 느낌이었어요..ㅋㅋㅋㅋㅋ 교수님하고 면담하면서 객실승무원 준비 한번 해보는건 어떠냐고 하셨다고 친구한테 말해주니 친구도 적극적으로 추천해주더라구요. 완전 딱인것 같다구요. 근데 또 다른 친구는 너가 무슨 객실승무원이냐고 막 놀려서 기분이 확 나빠지더라구요.. ㅂㄷㅂㄷ 그래서 과외는 모르겠고 학원에서는 제가 가능성이 있는지 봐준다고 하길래 갈거라고 했더니 둘다 같이 오겠다고..해서.. 혼자 감자튀김먹으면서 기다렸습니다.. ㅋㅋㅋㅋ 근데 또 맛있긴엄청 맛있더라구요 ㅠㅠㅠ

 

 

 

 

 

한창 먹고있는데 친구들이 왔어요! 그래서 사진도 한방찍고! 다 먹은거 정리하구 학원으로 총총총 갔어요. 먹으면서 핸드폰으로 검색을 좀 해봤는데 제가 가는 집근처 객실승무원학원이 합격률 1위라고 하더라구요. 또, 이번에 에어마카오 채용대행을 진행해서 객실스우원으로 40명중 31명이 합격했다길래 우와했었어요. 뭔가 과외보다는 학원이 나은가..?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제가 밥먹은 곳이랑 아무래도 가깝다보니 친구들하고 1층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사서 3층으로 올라갔어요. 올라가자마가 뭔가 잔잔한 느낌..?이라 저랑 제친구들도 조신하게.. 들어갔어요.ㅋㅋㅋㅋ 가서 상담 받으러왔다고 얘기해서 방명록 작성을 하고 상담실에 들어갔어요. 들어가서 상담카를 작성하고 좀 기다리고 있다보니 상담해주시는 선생님이 들어오셨는데 알고보니 제 담당선생님이 되실거라고 하더라구요! 친구들이랑 우와 했던게 진짜 너무 예쁘신거예요ㅠㅠ 아무래도 전직이셔서 그런건지 진짜 이쁘시더라구요.

 

 

 

여튼 저는 그렇게 제 걱정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렸어요. 취업걱정과함께 객실승무원으로써 가능성이 있는지, 그리고 과외랑 객실승무원학원의 차이에 대해서 궁금하다고 말씀 드렸어요. 먼저 저는 객실승무원으로써 가능성은 있다고 해주셨어요. 지금 제가 토익 875점에 키는 167이거든요. 근데 중요한건 가능성은 있지만 제가 준비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달려있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스펙이나 키, 외모는 좋지만 제가 낯가림이 좀 있어서.. 사실 면접을 본다 생각하면 앞이 깜깜하거든요.. 진짜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먼저 들 정도 였으니까요.. 근데 그래도 하나하나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알려주셔서 선생님께도 신뢰가 많이 갈 수 있었어요.

 

 

 

 


또, 객실승무원을 준비하려고 알아보면서 과외랑 학원 두곳을 놓고 고민을 했는데 과외의 경우에는 불법인 경우가 너무 많고 경력이 인정되지않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또, 강사자격증이 없는 사람들이 하는거라서 더욱 조심해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실제로 과외피해사례들을 보여주셔서 하나하나 알게되었고 외항사 채용대행을 진핸하는건 일반 그냥 학원에서는 사기로 끝난 경우가 많다는것도 알게 되었어요. 그렇지만 제가 간 승무원학원의 경우에는 교육청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이고 항공사 채용대행 기관이기 때문에 실제로 채용대행이 진행이 될 수 있었던 거라고 하더라구요.

 

 

 


상담을 마치고 학원을 돌아봤는데 확실히 적은 인원으로 수업이 진행이 되고있었고, 자세부터 워킹 기본부터 철저하게 하나하나 잡아주시는것 같더라구요. 이러니 객실승무원이 안되고 베기나 싶기도했어요... ㅋㅋㅋㅋㅋ친구들은 그냥 다니라고 막 난리인데 사실 저도 뭐.. 생각해보니까 금액적인 부분도 과외보다는 학원이 좀 더 덜 부담스러운거라고 생각을 하게 된게 제가 간 객실승무원 학원은 한번 수강료를 내고 취업할 때 까지 무제한으로 추가금액이 없이 반복수강이라고 했는데 과외의경우에는 한달에 n회 몇십만원 매달 내는 식이니까 차라리 학원이 나을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집에와서 부모님하고 상의해보고 준비시작해서 객실승무원은 과외말고 학원에서 졸예자로 취업 할 수 있게 준비하기로 했어요! ㅎㅎ 그래서 저는 담주부터 첫수업을 나가기로 했구요..ㅎㅎ담당쌤이 주신 꿀팁족보들 가지고 수업 전에 미리미리 한번씩 보면서 면접 준비는 어떻고 항공사는 어떤곳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정리해보고 있어요!! 다이어트도 하고있구요.. 이왕하는거 빡시게 해보려구요!!

 

 

 

 

혹시 취업 준비 하시거나 객실승무원으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가서 가능성체크도 해보시고 어떤것들이 필요할지 알아보시는거 추천해드려요! 히히
저는 전화를 했기때문에 학원 연락처 남겨드릴께여!

전화번호-> 02.6959.1952
상담쌤 톡도 남겨드려요! yhky9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