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수시시즌이라 한창바쁠시기인데요!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한테 조카가 한명 있어요~
큰언니 딸램인데 지금 고3이거든요..ㅋㅋㅋ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 수학학원 선생님으로 또는 이모로 이것저것 많이 챙겨서 공부시키고 있었는데.. 갑자기 승무원이 하고싶다면서 항공과를 가겠다고 하는거예요. ㅠㅠ
가족들 다 난리가 났죠. 지금까지 수시로 대학 갈거라고 성적관리 열심히 하다가 갑자기 승무원을 하겠다고 항공서비스과로 수시 원서를 넣겠다고 하니까요.. 저희 언니랑 형부는 난리가 났어요.. ㅋㅋㅋ 근데 또, 본인도 이것저것 알아봤는지 항공서비스과 대학중 연성대 항공서비스과를 가고싶다고 목표를 잡았더라구요.

 

 

 


그래서 언니는 안된다고 안된다고 그렇게 반대를 하는데.. 제가 그냥 애가 하고싶은거 해야지 어떡할거냐고 하고 진로를 제대로 정할수 있게끔 인터넷 검색하다가 홍대에 승무원학원이 있다고 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제 조카가 가고싶어하는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뿐만이 아니라 인하공전 한서대 백석대 백석예대 한양여대 등등다양한 대학 또는 유명한 항공과 대학 합격률이 진짜 높더라구요. 그래서 이 학원에가서 우리 조카 가능성이 있는지 또, 대학들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온라인 상담 신청을 했습니다. 하하 물론 언니한테는 욕을 한바가지 먹었죠... ㅋㅋㅋㅋㅋ

 

 

 

 

 

저희는 홍대입구역 2번출구 앞에 있는 승무원학원에서 상담을 받았어요.
거기가 연성대 항공서비스과도 많이 보냈지만 일단은 인하공전과 한서대 합격률도, 승무원 취업률도 높은것 같아서 선택을 했구요. :) 조카는 엄청 신났더라구요. 저는 일단 학원에 가서 저랑 제 조카 상담예약 해주신 선생님을 뵈러 왔다고 말씀 드렸어요. 승무원학원이 전체적으로 깔끔하니 좋더라구요. 강의실가는 복도쪽에 ANC라고 되어있는 인테리어가 굉장히 기억에 남았어요.

 


 

 

 

상담을 받으러 상담실로 가는데 상담실도 독특하더라구요. 비행기 안을 축소시켜 놓은것 같았어요. 공돌이 인형이랑 토끼인형도 있더라구요. 조카가 상담카드를 쓰는동안 저는 곰돌이 사진을 찰칵 찍어왔답니다.ㅋㅋ 조카가 막 이모 빨리 그냥 앉아있으라고 해서.. 다시앉았었어요..기지배 까칠하긴 또 엄청 까칠해요.
상담카드를 얼추 다 작성해갈때쯤 저랑 통화하신 선생님이 오셨어요. 전직이셔서 그런지 너무 예쁘시더라구요.
먼저 상담카드를 보고 하나하나 제 조카에 대해서 물어보고 조카에게 맞는 준비방법을 컨설팅 해주셨어요.

 


 

 

 

조카가 연성대 항공서비스과가 수시로 너무 가고싶다고 계속 이야기 하니까 연성대에 대해서 좀 많이 설명을 해주셨구요.
하나하나 다른사람들에게 맞춘게 아닌 제 조카한테만 맞는 방법으로 알려주시니까 조카도 방향성을 잡은것 같더라구요. 본인도 어떻게 수시를 준비해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를 갈 수 있는지 알게되어서 너무 좋다고 이야기했어요.

 


 

 

 


근데 중요한건 앞어 글에 있는것처럼 여기가 연성대 항공서비스과만 합격률이 높은게 아니라 타 대학들도 합격률이 높다고 했는데요!! 그이유는 학원 시간표를 보니까 알겠더라구요. 제가 학원 강사로 있어서 그런건지 학원 커리큘럼이 중요하다는걸 알아서 좀 유심히 봤는데 학생들이 다양한 시간에 다양한과목을 들을 수 있게 선택의 폭이 넓고, 본인이 스스로 수강신청을 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고 불필요한 수업이 하나도 없었다는 점에서 정말 괜찮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연성대 항공서비스과에 대한 면접 뿐만이 아니라 다른 대학 면접까지도 같이 준비하면서 학생 본인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피드백을 해주고, 담당선생님, 관리선생님, 강사님 세분이 학생 각 1명에게 배정이 되어 1:1로 첨삭을 받고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이러니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수시 합격률이 높을 수 밖에 없구나 싶었죠. 그리고 더 놀란건 매일매일 담당선생님이랑 같이 스터디라고 해서 면접준비를 하더라구요. 실전처럼 면접을 보는데 본인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하나하나 파악을해서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간이었어요. 그래서 학생들도 굉장히 만족했구요.
본인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걸 하나하나 고치고, 반복해서 듣고싶은 강의는 청강을 통해 반복수강이 가능하니 아무래도 학생들에게는 정말 합격률을 높아지게 만들 수 밖에 없더라구요.. 저 일하는 학원도 이러면 좋을텐데 말이죠..ㅋㅋㅋ

 


 

 

 


조카는 연성대 항공서비스과에 수시지원이 가능하도록 면접 준비를 시작하기로 했어요. 그러나 4년제 대학됴 같이 지원하기로 했구요. 내신이 1.89정도 나오는 학생이라 본인 내신도있고 하니 4년제 중에서는 교통대 항공과에도 지원을 하기로 했어요. 사실 항공서비스과 하면 잘 몰라서 공부한게 아쉬우니 항공서비스과 보다는 다른곳을 지원하라는 생각에 저도 동의했지만 학생도 성인도 그렇듯 원래 사람이 본인이 하고싶은건 더 열심히 하게 되잖아요.^^ 저만그런가요~? ㅜㅜ 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제가 조카 학원수강료라던지 이런부분은 지원을 해주기로 했어요. 담당선생님도 믿음이 갔지만 무엇보다도 학원커리큘럼과 합격률, 그리고 교육청에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 이라는 점이 제일 신뢰가 갔어요.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수시관련해서 상담 받으러 갔다가 오히려 더 많은 정보랑 조카에 대한 피드백 그리고 개선방법들을 알게되니 준비과정이 그래도 좀 수월하게 느껴졌어요. 수시는 무조건 내신이라고 생각했는데 항공서비스과의 경우 면접이 더 중요하게 반영이 된다고하니 아무레도 본인이 하고싶어하는 일이었다면 진작에 준비 할 수 있게 도와줄껄 하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ㅠㅠ
뒤늦게 지만 그래도 조카가 스스로 자기가 하고싶어하는 일으을 찾았으니 저는 집에가서 형부랑 언니 설득시키고 앞으로 준비 잘하나 안하나 지켜보려구요. 항공서비스과를 아무이유없이 가려고 하는게 아니라 정말 자신의 적성에 잘맞고 너무 간절한 마음으로 하고싶어하니까~ 저도 열심히 응원해주려구요~
우리 장조카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수시 준비 열심히 해서 한번에 들어가 버리자!!!!
ㅋㅋㅋㅋ
아참 혹시 상담 받고 싶은 분 계시면 카톡아이디 알려드릴께요!

요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