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경인여대 항공관광과
면접 후기 올리고 싶어서
아침에 알람 맞추고 일어났어요!
저도 후기글을 보고
도움받았던 것이
굉장히 많았었기 때문에
저 또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항상 후기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친구들과
스터디를 하러 가기 전에
경인여대 항공관광과
면접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어떻게 준비를
해왔었는지 설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친구들이랑 함께
학원에서 준비를 했었는데
집이 서대문구라서
홍대에 있는 학원을
찾아보다가 anc 운항 과학원
홍대점에서 준비를 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시작하는 것이
과연 정답일지 고민을 하다가
내린 결정이었는데요!
저는 워낙에 내신도 안 좋고
키가 큰 것도 아니었고
얼굴이 예쁜 것도 아니라서
자신감이 많이 없었는데
저의 경쟁력은 이미지를
가꾸는 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 ㅠㅠ
또 운항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기에
정보도 많이 얻고 싶었어요!!


 

 

그래서 친구들이랑 함께
학원을 다니자고 결정해서
많이 찾아보고 상담도 많이
다니면서 가장 저에게
맞는 학원을 찾게 되었는데요!
홍대에 있는 학원 중에서
합격률도 좋고 오래되기도 한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위치도 좋았기 때문에
늦게 끝나고 집에 갈때도
위험하지 않은 곳으로
생각 하다보니까
지하철 입구 바로 앞에 있는
학원에 장점을 느꼈던 것 같아요!
친구들끼리 학원을
돌아다니면서 느꼈던 점은
커리큘럼이 조금씩 다른데
그 다른 커리큘럼 사이에서
짧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았어요!!!!
고등학교 3학년 때 부터
시작하다보니까 아무래도
시간이 촉박하다는
생각에 부담이 많이 됐었어요
그래서 달력을 올려놓고
친구들이랑 언제까지
어떤 것을 마스터할 것 인지
고민을 많이 했던 것이
수시를 준비하면서
시간에 쫓기지 않고
침착하게 준비할 수 있었던
비결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을 쪼개서 계획을 세우다 보니
가고 싶은 학교를 정해서
방향성을 잡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어서
미리미리 준비를
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2년제 대학으로는
인하공전, 수원과학대, 경인여대,
한양여대, 백석예술대
4년제로는 백석대, 극동대,
광주여대 이렇게 만
생각을 했었답니다!!
친구들에 비해서 면접 준비가
늦어졌던 저이기에
많은 학교를 목표로 하다가는
오히려 과부하로 인해서
잘 해오던 것도 놓치게 될까 봐
많이 줄이고 줄였어요!!
물론 원서는 2,3개 정도
더 넣기는 했지만
준비하면서 실질적으로
대비했던 학교는
저 학교들입니다!!!


 

 


그리고 꿈에 그리던
경인여대 면접을 보게 되었을 때
정말 너무너무 기뻐서
집에서 엄마 아빠 껴안고
춤췄어요 ㅠㅠㅠㅠㅠ
정말 너무너무 가고 싶었던
학교 중에 하나였기 때문에
더 신이 났던 것 같아요!!
집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서
꼭 가고 싶었거든요 ㅠㅠ
면접 일정 나오고 나서부터는
학원에서 하는 모의 스터디를
매일매일 빠짐없이 나갔어요!
저희 학원에서는 매일
모의 스터디를 하면서
실전 감각을 길러주셨는데
면접 담당해주시는 선생님이
매번 바뀌고 같이 스터디하는
친구들도 매번 바꿔 주시면서
준비를 할 수 있다 보니까
실제 면접장에서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도
인사하는 속도를
맞출 수 있었고
긴장감 속에서도
저 만의 중심을 잘 잡고
있을 수 있던 것 같아요!!!


 

 

면접의 질문은 크게
어려운 것이 없었어요!!
저는 자기소개를 하고
개인 질문으로는
왜 많은 학과들 중에서
항공관광과를 선택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어요!!
다행히 미리 준비를 했던
질문이었기 때문에
답변을 하는 데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오히려 꼼꼼하게 준비했던
질문인 만큼 실수하지 않으려고
순간 집중력을!! ㅋㅋㅋㅋ
엄청나게 쏟아부었습니다!!
1번에 서 있던 분께서
너무 예쁘시고 말씀도 잘하셔서
조금 위축되긴 했었지만
모의면접에서 했던 것처럼
주변에서 어떤 소음이 들리고
어떤 사람이 있든지 간에
저 자신에 대한 답변에
집중하려고 많이
노력을 했어요 ㅠㅠㅠ
정말 합격 후기에서 항상
읽었던 것 중에
모의면접이 큰 도움이 됐다는
글을 자주 읽었는데
정말 실전에서 도움이 많이
됐었답니다 ㅠㅠ

 


 

 


경인여대 항공관광과
면접 후기를 쓰면서 가장
말씀을 드리고 싶은 부분은
노력하는 사람을
좋아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답니다!!!
앞으로의 구체적인
자기계발 계획과 함께
어학에 대한 관심을
많이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학교들마다 조금씩
이미지가 다른 만큼
준비하는 답변도
조금씩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학과 별로 답변을
특징을 짚어서
정리를 했었거든요!!!
경인여대의 특징은
이런 것 같아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과는 합격이에요!!!!!!!!
정말 가고 싶었던 학교를
가게 되어서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ㅠㅠ
같이 준비했던 친구들도
원하는 학교에 진학을 해서
축제 분위기랍니다..ㅎㅎ
물론 학교에서 동기들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입학 전까지 계속
학원에서 해주시는
스터디에 참여하면서
기본기를 잃어버리지 않고
또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면서
어학공부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학원 책자에 있던
합격 후기들을 보면
도움이 많이 됐었는데
제가 쓴 경인여대 항공관광과
면접 후기는 정말
별거 없는 것 같네요 ㅠㅠ
그래도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고등학교 3학년 때 준비를 해도
이렇게 합격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드리고 싶네요!!!!
여러분 모두 모두 파이팅!
학교에서 뵙겠습니다♥